팀 명함첩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주식회사 리멤버앤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팀 명함첩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의 운영 기준과 “이용자”가 지켜야 할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최소 7일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운영정책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리멤버 서비스 이용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 ① “이용자”: 본 운영 정책에 동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리멤버 회원을 의미합니다.

  • ② “운영자”: “서비스”를 이용할 조직을 생성하고 조직에 함께 참여할 구성원을 초대 및 삭제할 수 있는 등의 권한을 가진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③ “구성원”: “운영자”의 초대를 수락하여 조직에 참여하고 있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④ “명함첩 관리자”: 팀 내에 생성된 명함첩의 관리, 함께 이용할 구성원의 초대/삭제/권한 설정 등의 권한을 가진 “운영자” 또는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 ⑤ “명함첩 참여자”: “명함첩 관리자”에 의해 초대되어 명함첩을 함께 이용하게 되는 조직의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제2조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

  •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운영자”는 아래 명시된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상품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베이직 : 무료로 이용 가능한 상품
    • 2. 프리미엄
      • ⅰ “운영자”가 자동 정기 결제에 동의하고, “구성원”을 초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상품입니다.
      • ⅱ “운영자”가 사전에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해 월 단위로 이용 대금이 자동 결제되고, 계약이 매월 갱신되는 상품입니다.
    • 3.엔터프라이즈 : “회사”와 별도의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상품으로, 구체적인 계약의 내용은 개별 계약서를 따릅니다.
  • ② 각 상품별로 이용 가능한 기능 등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리멤버 홈페이지 등 “이용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화면에 게시합니다.

  • ③ “회사”는 미리 명시한 서비스 외에 기타 콘텐츠나 부가 서비스, 다른 회사와의 계약을 통한 제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변경으로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방법으로 이를 사전에 통지합니다. 변경된 운영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상품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해지를 요청한 시점까지의 이용 대금을 정산하여야 합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 방법)

  • ① “서비스”는 리멤버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닌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먼저 리멤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 ② 회원은 조직을 개설하여 “운영자”가 되거나, 초대를 수락하여 “구성원”이 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③ ‘프리미엄’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운영자”는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필요한 결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가 기존에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이용대금을 완납하지 않고 팀 삭제, 탈퇴 또는 해지를 한 경우
    • 2. “이용자”가 제7조 제1항에 따라 연속하여 2기 이상의 이용대금을 연체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단된 경우
  • ⑤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및 관리합니다.

  • ⑥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 또는 최소한의 기술 사양 등을 서비스 화면 내 또는 FAQ 등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제4조 (운영자 및 관리자)

  • ① 조직은 “이용자” 중 누구라도 생성할 수 있고, 그 “운영자”는 조직을 최초 생성한 자로 자동 지정됩니다. 명함첩은 “운영자” 또는 권한 있는 “구성원” 중 누구라도 생성할 수 있고, 그 “관리자”는 명함첩을 최초 생성한 자로 자동 지정됩니다.

  • ② “운영자”와 “명함첩 관리자”는 관리 메뉴에서 다른 “구성원”을 운영자 또는 명함첩의 관리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의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는 조직의 “구성원” 또는 “명함첩 참여자”가 되고, 새로운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에게 모든 관리 권한이 이양됩니다.

  • ③ “운영자”는 “구성원”을 초대 및 삭제하고, 조직이 이용하는 상품의 종류를 변경하거나 조직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또한 유료 상품을 사용 중인 경우, “운영자”가 이용 대금의 결제에 관한 의무를 가집니다.

  • ④ “명함첩 관리자”는 “구성원”을 “명함첩 참여자”로 추가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또한, “명함첩 참여자”가 명함첩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의 범위를 제어할 수 있는 권한도 가집니다.

  • ⑤ “운영자”와 “명함첩 관리자”는 이용약관 제11조 제1항 제15호 등에 명시된 바와 같이 타인의 명함정보가 영리목적으로 부당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구성원을 관리/감독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5조 (상품의 변경)

  • ① 상품의 변경은 “운영자”가 할 수 있으며, “구성원”은 “운영자”가 선택한 상품을 변경할 권한이 없습니다.

  • ② “운영자”는 “서비스” 이용 중 언제든지 상품 변경을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수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③ 유료 상품을 이용 중인 “운영자”가 무료 상품으로 변경을 신청할 경우에는 신청 시점까지의 이용 대금을 모두 결제하고, 팀 명함첩을 무료 상품에 적합하도록 변경하여야 합니다.

  • ④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제3항의 조건 중 어느 하나를 갖추지 못한 경우에는 무료 상품의 이용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대금 청구 및 결제)

  • ① 유료 상품을 사용 중인 팀은 정해진 요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이용 대금은 계약 성립일을 기준으로 매월 후불 청구됩니다.

  • ② ‘프리미엄’ 상품의 이용 대금은 대상 기간 중 각 “구성원”들의 참여 일수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합산함으로써 산정합니다. “구성원”들의 참여 일수는 다음 각호에 따라 계산합니다.

    • 1. 대상 기간 중에 새롭게 참여한 “구성원”이 있는 경우, 참여한 날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 2. 대상 기간 중에 팀을 탈퇴한 “구성원”이 있는 경우, 탈퇴한 날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 3. 대상 기간 중에 “운영자”에 의해 “구성원”에서 삭제된 경우 삭제된 날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 4. 대상 기간 중에 “명함첩 관리자”에 의해 “서비스”의 일부 기능의 이용이 제한된 “구성원”이 있는 경우 이용 제한된 기간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 ③ 청구된 이용 대금은 “운영자”가 지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 자동 결제되며, 결제 결과는 “운영자”가 미리 지정한 이메일 주소와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제공됩니다.

  • ④ ‘엔터프라이즈’ 상품의 이용 대금과 결제 방식 등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체결한 계약에 의합니다.

제7조 (이용 제한)

  • ① 유료 상품에 대한 이용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2회 이상 연속하여 결제되지 않을 경우(2회차 결제일 전에 1회차 이용대금이 결제된 경우는 제외한다) “서비스” 제공은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으로 중단됩니다. 이 경우 모든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운영자”는 이용 대금이 결제일에 정상적으로 결제될 수 있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 ② “운영자”가 상품을 변경하거나, 이용 계약 해지 또는 이용 중단을 요청할 경우에도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③ “명함첩 참여자”는 “명함첩 관리자”의 권한 설정에 따라 “서비스” 기능의 일부를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 ④ 제3항에 따라 일부 “구성원”의 “서비스” 기능 일부가 제한된 경우에도 “회사”는 그 구성원에게 이용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이용 계약의 해지, 중단 및 재개)

  • ① “운영자”는 언제든지 상품의 이용 중단을 요청할 수 있고, 조직을 삭제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단 또는 해지를 요청하는 시점까지의 이용 대금을 모두 납부하여야 합니다.

  • ② “운영자”는 “회사” 또는 “운영자”에 의해 중단된 “서비스” 이용 계약의 재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연체된 금액이 있는 경우 이를 지급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③ “구성원”은 참여 중인 조직을 탈퇴하거나, 리멤버 서비스를 탈퇴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운영자”의 요청에 의해 조직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조직에 등록된 모든 명함정보를 1개월 이내에 파기합니다. 이 기간 내에 “운영자” 또는 “구성원”이 해당 조직에 등록되었던 명함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명함정보를 엑셀파일의 형태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면책)

  • ① “회사”는 “운영자” 및 “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된 명함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다른 “구성원”과 공유한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부가적, 영업적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명함 정보 입력의 정확도, 속도, 항목 수를 “서비스”의 범위에 포함하지 않으며, 이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운영자”의 일방적인 계약 해지,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의 일방적인 조직 또는 명함첩 삭제 등으로 인한 데이터의 소실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는 구성원의 초대/삭제에 대한 일체의 권한을 가지므로 구성원의 삭제 또는 권한 제어 등으로 인해 발생한 “구성원”의 권리 침해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분쟁에 대한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0조 (효력 및 변경)

  • ① 이 운영정책은 팀 명함첩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이 이 운영정책에 대해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② 이 운영정책의 변경 절차와 그 효력은 ‘리멤버 서비스 이용약관’ 제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 ③ 이 운영정책은 회원이 동의한 날로부터 “서비스”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운영정책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4. 10. 16 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 2024. 10. 15
시행일자 : 2024. 10.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