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운영정책은 주식회사 리멤버앤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팀 명함첩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의 운영 기준과 “이용자”가 지켜야 할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최소 7일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운영정책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리멤버 서비스 이용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① “이용자”: 본 운영 정책에 동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리멤버 회원을 의미합니다.
② “운영자”: “서비스”를 이용할 조직을 생성하고 조직에 함께 참여할 구성원을 초대 및 삭제할 수 있는 등의 권한을 가진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③ “구성원”: “운영자”의 초대를 수락하여 조직에 참여하고 있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④ “명함첩 관리자”: 팀 내에 생성된 명함첩의 관리, 함께 이용할 구성원의 초대/삭제/권한 설정 등의 권한을 가진 “운영자” 또는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⑤ “명함첩 참여자”: “명함첩 관리자”에 의해 초대되어 명함첩을 함께 이용하게 되는 조직의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운영자”는 아래 명시된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상품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② 각 상품별로 이용 가능한 기능 등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리멤버 홈페이지 등 “이용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미리 명시한 서비스 외에 기타 콘텐츠나 부가 서비스, 다른 회사와의 계약을 통한 제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변경으로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방법으로 이를 사전에 통지합니다. 변경된 운영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상품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해지를 요청한 시점까지의 이용 대금을 정산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는 리멤버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닌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먼저 리멤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조직을 개설하여 “운영자”가 되거나, 초대를 수락하여 “구성원”이 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프리미엄’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운영자”는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필요한 결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및 관리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 또는 최소한의 기술 사양 등을 서비스 화면 내 또는 FAQ 등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조직은 “이용자” 중 누구라도 생성할 수 있고, 그 “운영자”는 조직을 최초 생성한 자로 자동 지정됩니다. 명함첩은 “운영자” 또는 권한 있는 “구성원” 중 누구라도 생성할 수 있고, 그 “관리자”는 명함첩을 최초 생성한 자로 자동 지정됩니다.
② “운영자”와 “명함첩 관리자”는 관리 메뉴에서 다른 “구성원”을 운영자 또는 명함첩의 관리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의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는 조직의 “구성원” 또는 “명함첩 참여자”가 되고, 새로운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에게 모든 관리 권한이 이양됩니다.
③ “운영자”는 “구성원”을 초대 및 삭제하고, 조직이 이용하는 상품의 종류를 변경하거나 조직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또한 유료 상품을 사용 중인 경우, “운영자”가 이용 대금의 결제에 관한 의무를 가집니다.
④ “명함첩 관리자”는 “구성원”을 “명함첩 참여자”로 추가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또한, “명함첩 참여자”가 명함첩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의 범위를 제어할 수 있는 권한도 가집니다.
⑤ “운영자”와 “명함첩 관리자”는 이용약관 제11조 제1항 제15호 등에 명시된 바와 같이 타인의 명함정보가 영리목적으로 부당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구성원을 관리/감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① 상품의 변경은 “운영자”가 할 수 있으며, “구성원”은 “운영자”가 선택한 상품을 변경할 권한이 없습니다.
② “운영자”는 “서비스” 이용 중 언제든지 상품 변경을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수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유료 상품을 이용 중인 “운영자”가 무료 상품으로 변경을 신청할 경우에는 신청 시점까지의 이용 대금을 모두 결제하고, 팀 명함첩을 무료 상품에 적합하도록 변경하여야 합니다.
④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제3항의 조건 중 어느 하나를 갖추지 못한 경우에는 무료 상품의 이용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상품을 사용 중인 팀은 정해진 요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이용 대금은 계약 성립일을 기준으로 매월 후불 청구됩니다.
② ‘프리미엄’ 상품의 이용 대금은 대상 기간 중 각 “구성원”들의 참여 일수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합산함으로써 산정합니다. “구성원”들의 참여 일수는 다음 각호에 따라 계산합니다.
1. 대상 기간 중에 새롭게 참여한 “구성원”이 있는 경우, 참여한 날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2. 대상 기간 중에 팀을 탈퇴한 “구성원”이 있는 경우, 탈퇴한 날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3. 대상 기간 중에 “운영자”에 의해 “구성원”에서 삭제된 경우 삭제된 날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4. 대상 기간 중에 “명함첩 관리자”에 의해 “서비스”의 일부 기능의 이용이 제한된 “구성원”이 있는 경우 이용 제한된 기간을 포함하여 참여 일수를 계산
③ 청구된 이용 대금은 “운영자”가 지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 자동 결제되며, 결제 결과는 “운영자”가 미리 지정한 이메일 주소와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제공됩니다.
④ ‘엔터프라이즈’ 상품의 이용 대금과 결제 방식 등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체결한 계약에 의합니다.
① 유료 상품에 대한 이용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2회 이상 연속하여 결제되지 않을 경우(2회차 결제일 전에 1회차 이용대금이 결제된 경우는 제외한다) “서비스” 제공은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으로 중단됩니다. 이 경우 모든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운영자”는 이용 대금이 결제일에 정상적으로 결제될 수 있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운영자”가 상품을 변경하거나, 이용 계약 해지 또는 이용 중단을 요청할 경우에도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명함첩 참여자”는 “명함첩 관리자”의 권한 설정에 따라 “서비스” 기능의 일부를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라 일부 “구성원”의 “서비스” 기능 일부가 제한된 경우에도 “회사”는 그 구성원에게 이용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① “운영자”는 언제든지 상품의 이용 중단을 요청할 수 있고, 조직을 삭제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단 또는 해지를 요청하는 시점까지의 이용 대금을 모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운영자”는 “회사” 또는 “운영자”에 의해 중단된 “서비스” 이용 계약의 재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연체된 금액이 있는 경우 이를 지급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구성원”은 참여 중인 조직을 탈퇴하거나, 리멤버 서비스를 탈퇴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운영자”의 요청에 의해 조직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조직에 등록된 모든 명함정보를 1개월 이내에 파기합니다. 이 기간 내에 “운영자” 또는 “구성원”이 해당 조직에 등록되었던 명함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명함정보를 엑셀파일의 형태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운영자” 및 “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된 명함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다른 “구성원”과 공유한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부가적, 영업적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명함 정보 입력의 정확도, 속도, 항목 수를 “서비스”의 범위에 포함하지 않으며, 이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운영자”의 일방적인 계약 해지,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의 일방적인 조직 또는 명함첩 삭제 등으로 인한 데이터의 소실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운영자” 또는 “명함첩 관리자”는 구성원의 초대/삭제에 대한 일체의 권한을 가지므로 구성원의 삭제 또는 권한 제어 등으로 인해 발생한 “구성원”의 권리 침해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분쟁에 대한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① 이 운영정책은 팀 명함첩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이 이 운영정책에 대해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이 운영정책의 변경 절차와 그 효력은 ‘리멤버 서비스 이용약관’ 제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이 운영정책은 회원이 동의한 날로부터 “서비스”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운영정책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4. 10. 16 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 2024. 10. 15
시행일자 : 2024. 10. 16